본문 바로가기
연예

현재 '블랙핑크'한테 일어나고 있는일.. 조직적인 역바이럴 붙어 여론 조작

by MO_R 2021. 10. 13.
300x250
반응형
728x170

블랙핑크에게 붙은 정병 혹은 역 바이럴 패턴들을 분석해보았다.

 

1. 창조 논란을 동시다발적으로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뿌리기.

*참고로 블핑 갤럭시는 2년 전 태평양 아시아 쪽 광고모델로 특정상품 라인을 광고했었음





삼성전자와 계약이 끝난지 한참이지만 아이폰으로 핸드폰을 바꿨다며 동시다발적으로 올라오고 있는 기사.


2. 커뮤에서 작업한 글들이 댓글이 달리는 사회면으로 기사로 나온다

반응형

 




3. 댓글 추천 주작 혹은 좌표로 악플을 제일 위로 보내 여론을 조작한다.

 






몇 초 만에 후다닥 올라가는 추천 수

 

 

이렇게 작업한 댓글들을 스샷해서 대중 반응이 안 좋은 블랙핑크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네이버 카페, 쓰갤 등등 글과 댓글들로 작업하는 모습이 매번 보이고있다.

 

위 패턴으로 최근 제니 이미지를 망치기 위한 작업.

 













이번 제니 리사 관련 날조 글들도 이런 식임

 




물론 진짜 대중들이 모여있는 곳에선 반응 좋고 오히려 기사 댓글들을 욕하고 있다. (이게 정상적인 반응)

 

특히 대중적으로 제일 알려진 제니가 많이 타겟이 됨(다 가져오면 글 길어질까 봐 최근 일어난 일로 가져옴)

그리고 최근에만 그런 게 아님. 블핑 투어 날조 사건도 쓰갤 -> 커뮤 뿌리기 -> 기사 나기 패턴이었음

 

현재 파리 패션위크 이후 - 리사 머니가 글로벌하게 역주행하는 블랙핑크에게 생긴 창조 논란들

 

1. 망상 열애설 2. 리사 악개 날조로 한국vs태국or동남아 악개싸움을 넘어 나라 간 혐오 조장 3. 휴대폰(new)

 

이게 단 며칠 만에 일어난 일들로 창조 논란 하나 해명하고 나면 하나가 더 생기는 상황이다. 정병 안티들인지 역 바이럴인지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건 혼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아닌것으로 보인다.

 

아주 조직적으로 블랙핑크를 깎아내리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YG는 하루빨리 고소 좀 했으면..

 

[저작권자 ⓒ모든걸알고싶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